홈플레닛 퀄컴 3.0 고속충전기
스마트폰을 살 때 들어있던 고속충전기가 맛이 가서 고속충전기를 구매했습니다. 고속충전기는 오프라인 매장들에 가보면 많이 있지만 안정성이라던가 여러가지를 고려하다 보니 적당한게 있더군요.
쿠팡에서 인기가 많은 홈플레닛 퀄컴 3.0 고속충전기를 언박싱해봅니다. 포장은 심플하면서 깨끗합니다. 퀄컴 quick charge 3.0 인증 마크가 눈에 띕니다.
박스 뒷면에 제품 표시사항이 있습니다. USB-C 타입의 충전기로 여러 기기의 충전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사용하게 되지요. 노트북 등 고전력 제품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소형 가전 제품들이 그렇듯 제조사는 중국입니다.
내용물도 심플합니다. 충전기 겉면에 퀄컴 3.0 마크가 있네요. 퀄컴 3.0 인증은 35분 정도에 0%에서 80%까지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름)
1.2m USB-C 타입 케이블입니다. 이 케이블은 고속충전을 지원하는데 일반 케이블을 쓰면 고속충전이 안되니까 잘 간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속충전기 중에는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것도 있는데 케이블 차이가 큽니다. 예전에 고속충전기에 미지원 케이블을 꽂아서 스마트폰을 충전해본 적이 있는데 엄청나게 오래걸립니다. 한 5% 충전하는데 30분도 더 걸렸던 것 같네요.
충전기 측면에도 표시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3개의 출력을 지원해서 고속충전이 됩니다. (5V 3A, 9V 2A, 12V 1.5A) 입력기기 사양에 맞춰 자동으로 입출력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배터리가 100%가 되면 자동으로 출력을 차단합니다.
케이블이 얇고 마감이 어설프면 쓰다보면 어느 순간 케이블이 망가지는데 이 제품은 케이블 두께도 좀 있고 마감이 잘 되어 있어 내구성이 좋습니다.
실사용 후기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좋습니다. 일단 퀄컴 인증이라 안전성에서 딱히 걱정을 안하는 것도 정신건강에 이롭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속도인데 필자가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은 4,000mAh 정도 되고 0%~40% 정도에 한 2-30분 걸렸습니다. 스마트폰 구매한지가 몇년 되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큰 문제없이 쓰고 있습니다. 쇼핑몰의 후기들을 읽어보면 아주 고속의 충전기는 아니라고 하는 의견도 있는데 그래도 일반 충전기에 비하면 월등히 빠른 속도입니다. 또 너무 빠른 고속 충전은 배터리 수명을 닳게 만들어서 좋지 않을 수 있으니까 이 정도 스피드 좋은 것 같습니다.